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3년03월10일 1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구매의사결정단계별로 소비자상담을 구분할 때 현재까지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에서의 소비자상담 중 비중이 가장 큰 것은?

  • ① 구매 전 상담
  • ② 구매 시 상담
  • ③ 비구매 상담
  • ④ 구매 후 상담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정답: "구매 후 상담"

이유: 구매 후 상담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후 발생하는 문제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한 상담으로,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담이다.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 중 발생하는 문제나 불만을 해결해주는 것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, 소비자들은 구매 후 상담을 많이 이용하게 된다. 또한, 구매 후 상담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도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구매 후 상담을 중요시하고 있다.
이전 문제
다음 문제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